린치핀기획

포트폴리오

안정적인 신규환자 확보 병의원 온라인마케팅

본문

지역 1순위 네트워크 치과병원의 온라인마케팅 운영사례


먼저 글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자면

지점당 많게는 500만원, 작게는 200만원정도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다보면 재미있는 케이스가 꽤 많습니다.

이번에는 병의원 마케팅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똑같은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더라도 전문직 블로그는 비용을 작게는 두배 많게는 몇배이상 청구하는게 지금까지 업계의 정론 입니다.

해당 치과병원은 내부 마케팅팀에서 직접 블로그를 꾸준히 해 왔습니다.

나쁘지 않습니다. 병원 내부 사장을 가장 잘 아는 담당자는 내부 직원이니까요, 저는 인하우스 마케터들을 굉장히 좋게 보고 있습니다.

다만, 너무 정직하게 변화하는 네이버 로직의 기준에 잘 부합하지 못하다보니 시간을 사용한 만큼의 보상은 주어지지 않았죠


몇년전부터 2개지점의 브랜드 블로그를 린치핀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물론 조금은 전문적인 포스팅을 진행해야되는 특성이 있기에 일반 기업체에 비해 약간은 높은 비용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블로그의 운영상태는 지역 키워드는 모두 모바일 상위에 노출되고 있고

인근 대도시의 키워드 또한 모바일 통합검색 2~3위에 노출되고 있을만큼 괜찮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경쟁병원들은 브랜드 블로그 따로, 모바일통합검색 상위, 이런식으로 불필요한 비용을 추가적으로 지출이 되고 있습니다.

비용도 어떻게 저렇게 받을 수 있지 싶을 정도로 높게 받는 케이스도 많이 봤습니다.


린치핀은 병원 마케팅에 능숙한 숙련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꼭 병원이라고해서 과도한 광고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해당 병원은 2012년부터 약 9년간 광고를 함께 진행해온 치과병원 네트워크 입니다.

이제 1년만 더 있으면 10년을 채우네요!


린치핀과 앞으로의 10년을 함께할 광고주분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